씨티은행, 고객프랜차이즈 본부 신설…디지털 뱅킹 강화

익발 싱 본부장 선임

한국씨티은행이 디지털 뱅킹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프랜차이즈(Customer Franchise) 본부를 신설했다.

씨티은행은 고객프랜차이즈 본부를 신설하고 익발 싱(Iqbal Singh) 부행장을 담당 본부장으로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고객프랜차이즈 본부는 디지털 뱅킹, 고객 정보 분석, 마케팅 및 고객 만족 업무 등을 담당하게 된다. 씨티은행은 측은 “은행 업무 전반에서 고객의 다면적 관점을 반영함으로써 디지털 우선주의를 추구하고 씨티은행이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금융회사로 변화하는데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임 본부장으로 선임된 익발 싱 부행장은 2011년 2월 씨티은행의 카드사업 담당 부행장으로 부임한 이후 신용대출과 E비즈니스를 담당하는 등 30년 넘게 소비자 대상 영업과 금융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다. 그는 고객만족과 관련된 폭 넓은 경험과 한국 시장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갖춘 적임자로 평가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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