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텔, 3분기 영업이익 41.4% 증가

입력 2006-11-08 10:13수정 2006-11-08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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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속 가입자 순증 유지 및 전화 가입자 순증 확대 지속

하나로텔레콤은 올 3분기 매출 4309억원을 기록해 전 분기 대비 0.5% 증가했고, EBITDA(감가상각 및 법인세 차감 전 영업이익)도 2.3% 증가한 1358억원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106억원을 달성해 전 분기 대비 41.4%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하나로텔레콤은 3분기에 시작한 '하나TV' 서비스 관련 마케팅비용이 증가했으나 기존 사업의 마케팅비용 절감 노력과 접속요율 변경에 따른 접속료 개선 효과로 3분기 EBITDA 마진은 전 분기보다 0.5%P 개선된 31.5%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초고속 가입자는 격화된 시장 경쟁 상황에도 불구하고 3분기에도 순증을 유지해 초고속가입자 규모를 확대했으며, 전화 가입자는 올해 매분기마다 증가폭이 성장, 3분기에만 6만명 이상의 가입자가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하나로텔레콤은 주력상품인 100M급 광랜 서비스 지역을 자사 아파트 서비스 지역의 3분의 2에 해당하는 약 380만 세대로 확대하고, 누적 기준으로 약 80만의 광랜 가입자를 확보, 경쟁사보다 월등히 높은 21%의 침투율을 기록해 높은 투자효율성을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하나로텔레콤은 올 7월말 서비스를 개시한 '하나TV'도 현재 유치 가입자 8만2000명, 개통 6만명 등 순조로운 영업실적을 보이고 있어, 미디어 사업 진출을 위한 기반을 성공적으로 마련한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하나로텔레콤은 환율하락 및 보유현금의 증가로 인해 순차입금부채비율도 전 분기 45.1%에서 43.1%로 하락하고 국내 회사채 신용등급도 BBB+로 상향되는 등 재무구조도 한층 견실해졌다.

하나로텔레콤 COO 도미니크 고메즈 총괄부사장은 “하나TV를 통한 미래 성장동력 확보 외에도 성장성과 수익성이 높은 IDC 및 솔루션 서비스 등 기업데이터 사업의 역량을 강화해 또 하나의 신성장 동력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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