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더페이스샵은 금과 한방성분을 함유해 30~40대 여성의 피부를 개선하는 한방라인 ‘수향진(珍)’ 7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수향진’은 산삼세포 추출물과 함께 피부 깊숙이 흡수시킬 수 있도록 금을 초미립자화한 ‘나노골드(Nano Gold)’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노화 예방과 함께 혈행을 촉진하여 피부결을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수향진’은 동의보감의 ‘칠보미려단(七寶美麗丹)’ 처방을 적용해 피부보습과 생기에 도움이 되는 백봉령, 당귀, 구기자 등 7가지 고급 한방원료의 진액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이 한방 성분들은 건조하고 생기 없는 피부에 부족한 영양성분을 공급해 피부의 윤기와 탄력을 가꾸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수향진’은 기존의 한방라인인 ‘수향’을 업그레이드 리뉴얼한 것으로 ‘초윤(初潤) 에센스’, ‘생기(生氣) 수액’, ‘고운(高運) 유액’, ‘명정원(明情元) 에센스’, ‘명정(明淨) 아이크림’, ‘활력 수(活力 水)크림’, ‘보양 윤(補陽 潤)크림’ 등 총 7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초윤(初潤) 에센스’는 세안 후 스킨보다 먼저 사용하는 에센스로 칙칙해진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해 주어 다음에 바르는 화장품의 흡수성을 높여주는 특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