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P, GS25에 독자적인 비콘 기술인 ‘팝콘’ 서비스 제공

입력 2015-01-14 1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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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여개 서울 GS25 매장에서 상품별 최대 20% 할인쿠폰 받을 수 있어

(사진=YAP)

통합 O2O 커머스 플랫폼 ‘얍(YAP)’은 편의점 GS25와 제휴를 맺고, GS25 매장에 자사의 고유 비콘기술인 ‘팝콘’을 설치한다고 14일 밝혔다.

얍은 먼저 서울에 있는 2000여개 GS25 매장에 팝콘 설치를 완료, 얍을 설치한 고객이 GS25에 방문하면 스마트폰에 매장 정보와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자동 팝업 알람으로 받아볼 수 있다. 얍은 서울 외 지역의 GS매장에도 팝콘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번 제휴로 오는 31일까지 GS25에 방문하는 고객은 상품별 최대 20%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을 얍에서 받아볼 수 있다. 화이트 하임·눈을 감자·오징어땅콩·조지아 클래식 라떼 등 여러 종류의 상품에 대해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쿠폰의 종류는 계속 추가할 예정이다.

안기웅 얍 부사장은 “최근 편의점에서 O2O의 수단으로 비콘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추세”라며 “종전의 비콘보다 진보된 기술인 팝콘 기술을 보유한 얍이 기술력을 인정을 받고 있다는 방증이며, 앞으로도 O2O 시장을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얍은 GS25에 앞서 CU편의점·반디앤루니스·보떼·비욘드 등 전국 1만3000여개의 매장에 팝콘을 설치, 얍을 설치한 고객이라면 앱을 실행하지 않더라도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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