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Biz 전자세금계산서’에서 전자계약 기능까지 한번에 쓴다

입력 2015-01-14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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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부터 세금계산서 발행까지 원 스톱(One-stop)으로 제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U+ Biz 전자세금계산서(webtax.uplus.co.kr)’에 그 동안 별도 서비스로 제공해 온 ‘전자계약’ 서비스를 통합 제공함으로써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14일 밝혔다.

U+ Biz 전자세금계산서는 세금계산서 업무를 인터넷에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건별 발행·엑셀 파일 업로드를 통한 대량 발행·이용 기업 내부 시스템과의 연동 발행 등 다양한 발행 방식을 제공하고 국세청 전송까지 가능하다.

전자계약 기능은 종이 형태의 계약 문서 형식에서 벗어나 온라인에서 계약 문서 작성·전송, 전자 서명 처리 등을 해 당사자가 직접 대면하거나 서류를 주고 받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기존에 U+ Biz 전자세금계산서와 전자계약을 모두 이용할 경우, 각 사이트에 따로 가입을 한 후 이용 서비스에 따라 공인인증서도 각각 발급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면서 “이번 U+ Biz 전자세금계산서 사이트에 전자계약 서비스를 통합 제공해 이 같은 이용자의 번거로움을 없앴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U+ Biz 전자세금계산서 사이트의 ID만 있으면 서비스 내에서 전자계약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U+ Biz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인증서를 발급 받으면 전자계약에 필요한 전자서명도 별도 인증서를 발급받을 필요 없이 등록만 하면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또 동일한 계약서로 여러 거래처와 계약을 체결해야 할 때, 한번에 계약서를 각 업체에 전송할 수 있는 ‘다중계약서’ 기능도 추가했다. 이를 통해 기업 간 계약에서부터 견적 및 발주, 세금계산서 발행까지 하나의 사이트에서 ‘원 스톱(One-stop)’으로 제공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기무 LG유플러스 솔루션/IoT사업담당 상무는 “그 동안 대기업 업무 역량에 크게 기여한 전자문서 서비스를 중소기업에서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이용자의 편의성 증대를 위한 서비스 확대는 물론, 기존 오프라인으로 주고 받았던 종이 문서 업무를 전자화해 친환경 그린 IT 사업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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