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음악중심 종현 앤씨아 '컴백'…신은미 강제 출국 "배신당한 느낌"

입력 2015-01-10 20:5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온라인 와글와글] 음악중심 종현 앤씨아, 스파이 채수빈 화제…데릭블락 눈코입 무단 도용, 의정부 아파트 화재, 신은미 강제 출국, H.O.T 이재원 갑상선암 완치

(MBC 방송 캡처)

10일 온라인상에선 음악중심 종현 앤씨아, 스파이 채수빈 등이 화제다.

이외에도 데릭블락 눈코입 무단 도용, 의정부 아파트 화재, 신은미 강제 출국, H.O.T 이재원 갑상선암 완치 등의 소식이 네티즌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음악중심 종현, 앤씨아

'음악중심'에 출연한 샤이니 종현과 앤씨아가 화제다.

종현은 10일 오후 3시50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이하 음악중심)'에서 '할렐루야'와 '크레이지(Guilty Pleasure)'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종현은 흰색 상하의 정장을 입고 무대에 등장했다. 반면, 종현의 댄서는 검은색을 강조한 드레스룩을 입어 색채 대비가 눈에 띄었다.

앤씨아도 이날 '음악중심'에 출연 신곡 '커밍 순(Coming Soon)'으로 화려한 컴백 무대를 꾸민 가운데, 귀여운 레드 컬러 원피스를 입고 등장해 깜찍한 매력을 뽐냈다.

또 앤씨아는 포인트 안무인 '펭귄춤'에 어울리는 무대 연출을 선보이며 남성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음악중심' 종현 앤씨아 컴백에 대해 네티즌은 "'음악중심' 종현, 태민 온유에게서 볼 수 없는 강렬함. 인상 깊다" "'음악중심' 종현, 래퍼 아이언과의 무대도 돋보였다" "'음악중심' 종현, 흰색 정장이 무엇보다 생각나네. 앤씨아 완전 깜찍"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파이' 채수빈 남파간첩 연기 화제

'스파이' 채수빈의 연기가 화제다.

채수빈은 9일 첫 방송된 KBS2 새 금요 미니시리즈 '스파이'에서 남파간첩 수연으로 분해 격렬한 추격장면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수연은 북에서 내려온 간첩책임자가 물갈이를 위해 기존 고정간첩들을 제거하는 와중에 탈출 국정원에 협조하며 북의 가족을 데려오기 위해 노력했다.

○…의정부 아파트 화재

10일 발생한 경기도 의정부시 아파트 화재는 삽시간에 인근 건물들로 옮겨 붙으며 100여 명의 사상자를 냈다. 의정부동 대봉그린아파트 지상 1층에서 불이 났다는 주민 신고가 접수된 시각은 오전 9시 27분. 소방당국은 6분 만인 33분에 현장에 도착했다.

그러나 불길은 삽시간에 건물 꼭대기 층인 10층으로 번지고 인접한 15층 아파트 2동으로 옮겨 붙어 피해 규모가 커졌다.

이에 따라 소방당국이 초기 진화에 실패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부상한 주민들은 화재 경보나 스프링클러가 작동하지 않았다고 증언했다.

○…태양 눈코입 무단도용, 데릭블락 구설

태양의 인기곡 '눈,코,입'을 무단 사용해 논란을 일으킨 데릭블락의 'CHANGE ME'의 모든 음원 서비스가 중단될 예정이다.

10일 YG엔터테인먼트는 "최근 며칠동안 데릭 블락의 무단 음원 사용건에 대해 인지하고 데릭블락측과 음원 유통사에 강력 항의, 유튜브와 아이튠스의 음원 서비스가 중지됐다"며 "유튜브, 아이튠스 뿐만 아니라, 다른 플랫폼들에서도 해당 음원의 서비스 중지 역시 조만간 이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유튜브, 아이튠스에 공급된 데릭블락의 음원 서비스가 중단된 상태며, 나머지 음원서비스들에서도 데릭블락의 'CHANGE ME'는 서비스 되지 않을 전망이다.  

○…"갑상선암 투병중? 어제 중국 현지 촬영하고 왔는데…" H.O.T 이재원 측근 발끈

1990년대 최고의 아이돌로 꼽혔던 H.O.T의 막내 이재원이 갑상선암 투병중이라는 보도에 대해 이재원의 한 측근이 발끈하고 나섰다.

10일 한 매체는 이재원의 한 측근의 말을 빌어 "(이)재원이가 갑상선암 투병중이라고 기사가 나갔는데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재원은 전날 중국 산둥TV에서 제작한 현지 예능 프로그램 촬영을 마치고 이날 한국에 귀국했다. 이재원은 현재 활동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으며 전혀 아픈데도 없으며 지난해 초기 갑상선암이라고 해서 치료를 받았고 같은 해 10월 완전히 완쾌됐다.

○…신은미 강제 출국 "배신당한 느낌"

재미교포 신은미씨가 강제 출국 조치됐다.

신은미는 이날 오후 3시께 서울 종로구 안국동의 서울출입국관리사무소 이민특수조사대 사무실에 출석해 1시간30분가량 조사를 받았다.

이민특수조사대는 신은미에 대해 강제 퇴거 결정을 내렸다.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기소유예된 신 씨에 대해 대한민국의 이익이나 공공 안전을 해칠 염려가 있다며 강제 퇴거 조치를 내린 것.

신은미는 이날 조사를 받은 뒤 "사랑하는 사람에게 배신당한 느낌"이라며 "몸은 나가지만 마음만은 강제퇴거시킬 수 없다. 미국에서 평화와 통일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네티즌은 신은미 강제 출국 소식에 갑을논박을 펼치고 있다. 온라인상에선 "신은미 강제 출국, 사상의 자유조차 없는 나라인가" "신은미 강제 출국, 국론을 분열시키고 괴정보 조장하는 앞잡이다"등 다양한 반응을 볼 수 있다.

[온라인 와글와글] 음악중심 종현 앤씨아, 스파이 채수빈 화제…데릭블락 눈코입 무단 도용, 의정부 아파트 화재, 신은미 강제 출국, H.O.T 이재원 갑상선암 완치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