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민원서류, '민원24' 홈페이지서 무료 발급

입력 2015-01-08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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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자치부는 연말정산 기간을 앞두고 ‘민원24’ 홈페이지에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창구’를 개설, 9일부터 서비스한다고 8일 밝혔다.

‘민원24’(minwon.go.kr)는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해 필요한 각종 민원서류를 신청·발급할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창구다.

연말정산 대상인 근로자들은 연말정산 업무처리는 국세청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고, 사전에 준비해야 할 각종 증빙서류는 ‘민원24’에서 발급받으면 수수료 부담을 줄임과 동시에 편리하게 연말정산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행자부는 전망하고 있다.

행자부는 또 ‘민원24’ 서비스와 유사한 명칭이나 홈페이지 주소를 사용해 민원대행 업무를 운영하는 사가 있으니 사용자의 각별한 주의를 요청했다.

심덕섭 행정자치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연말정산 기간 중에는 서비스 접속이 많으므로 미리 서류를 발급하는 것이 좋다”며 “연말정산 민원서류 발급 시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명칭과 웹사이트 주소(minwon.go.kr)를 반드시 확인한 후 이용하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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