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고객사랑 브랜드 대상에 이어 랭키닷컴 1위 차지하는 쾌거 달성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외국어 교육 사이트 ‘EBSlang’이 랭키닷컴의 종합외국어교육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12월 30일 기준으로 현재까지 1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외국어인강 사이트 EBSlang은 이에 앞서 2014년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가 주최하고 중앙일보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2014 고객사랑 브랜드 대상’ 영어 교육 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이후 2014년 말 랭키닷컴 1위에 등극하는 쾌거를 달성한 것으로, 국내 외국어학습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음을 대내외적으로 입증했다.
EBSlang 관계자는 “갈수록 심화돼 가는 글로벌 사회 속 외국어 능력은 현대인의 필수스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영어뿐 아니라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아랍어 능통자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이에 EBSlang이 제2외국어 학습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 어렵고, 질 좋은 학습 콘텐츠를 찾던 사람들에게 다채로운 외국어공부 학습자료를 제공해 랭키닷컴 1위라는 영예를 안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EBSlang은 우수한 실력의 강사와 수준 높고 다양한 제2외국어 학습콘텐츠, 저렴한 강의료 등을 대표적인 인기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과정은 물론 프랑스어, 스페인어, 독일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등 18개국의 다국어 과정을 수험, 회화, 문법, 작문, 청취 등 외국어공부 전반에 걸쳐 제공하는 등 학습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특히, EBSlang의 동기부여 솔루션 ‘목표달성 환급코스’는 업계 최초로 도입된 환급제도 시스템으로, 학습자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할 시 수업료의 일정 부분을 지급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학습자들의 시간, 보상, 학습 밸런스를 고려해 만들어진 환급코스는 대부분 과제와 출석, 테스트로 이뤄진다. 이는 학습자들에게 성취감을 부여해 목표달성의 길로 이끌어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환급코스는 토익, 토플, 토스, 중국어, 일본어, 영어회화 등 다양한 강의에 적용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급된 누적환급금액이 2014년까지 약 64억을 넘어서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EBSlang 관계자는 “2013년에는 핵심 상품인 수강료 환급 목표달성 코스의 환급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였다”며 “기존의 환급코스를 이용자의 학습역량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코스로 확장하고, 이용자 기반이 넓은 기초과정으로 확대하는 등 신규로 43개 이상의 환급코스와 100% 환급상품을 개발하여 오픈, 학습 멘토링과 관리 및 목표달성에 따른 학습자 보상이라는 선순환 시스템을 집중 강화하고 학습자들의 학습 목표 달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EBSlang에 마련된 초등영어 초목달, 수능영어 수영복, 중국어 강의 누들 등 18개국의 다양한 외국어학습 프로그램이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밖에 자격증 취득을 위한 토목달, 플목달, 킹목달을 포함해 영서당, 야나두와 같은 영어독해 및 회화 강의도 있다.
EBSlang 강의는 교육과학기술부 평생학습계좌제 인증을 획득하여 수강 인정 및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자신만의 e-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어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준다.
EBSlang의 교육 콘텐츠 및 기존 수강생들의 완강 후기는 홈페이지(www.ebslang.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