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주유소 고객만족도 '최하위'

입력 2006-11-02 17:22수정 2006-11-02 18:1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만족도 SKㆍS-OilㆍGS 칼텍스ㆍ오일뱅크 순으로 나타나

소비자들은 SK 주유소에 대해 가장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비해 오일뱅크가 고객만족도에서 최하위로 나타났다.

여론조사 기관 리얼미터는 2일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2006년도 4분기 주유소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SK주유소가 71.6점으로 1위를 기록했고, 에스오일이 69.8점으로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GS칼텍스는 68.6점으로 3위를 기록했고, 오일뱅크가 67점으로 가장 낮은 점수를 기록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서비스 불만족도 부문만 집계할 경우, 전체 만족도 점수에서 2위를 한 에스오일이 가장 높은 불만족도(7.9%)를 기록했다.

리얼미터 관계자는 "이같은 결과는 일부 소비자들의 불만족스럽다는 태도가 타사에 비해 명확하게 표출된 것이다"고 설명했다.

전체 평점에서 최하위를 기록한 오일뱅크는 서비스 불만족도만 봤을 때는 2위에 랭크됐고 서비스 불만족도가 가장 적게 나타난 주유소는 GS칼텍스로 2.5%를 기록, 만족도와 불만족도간 편차가 가장 적었다.

특히 만족도 부문만을 집계할 경우에는 SK가 49.9%로 가장 높았고 ▲GS칼텍스가 42.5% ▲에스오일이 41.4% ▲오일뱅크 38.8%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전국 19세 이상 성인남녀 500명을 무작위 추출해 전화조사로 진행됐고 표본집단 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4.4%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