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실습 과목, 서울디지털대학교와 실습센터 운영해 100% 보장
2014년이 지나고 어느새 2015년 을미년 청양의 해가 찾아왔다. 올 해에는 부드러운 양의 이미지와 활기찬 청의 기운이 합쳐져 더욱더 힘찬 한 해를 예측해본다.
다사다난 했던 지난날들을 정리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새해를 맞이하고자 매년 새해가 다가오면 신년계획을 세워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다. 미루어왔던 공부도 이 중 하나일 것이다.
지속적인 자기개발이 필요한 시대에 재취업을 위한 자격증 취득과 새로운 전공분야를 공부해야 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하지만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시간과 공간적 제약이 있는 직장인들과 가사와 육아를 병행하는 여성의 경우, 목표를 세우고도 시작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 가운데, 학점은행제는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열린 학습제도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학위를 취득하거나 국가고시,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과정을 공부할 수 있으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학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많은 학습자들이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취득 가능한 전공 수는 약 210여 개로 1,770여 개의 과목이 개설되어 있다. 이 중에서 최근 정부의 적극적인 정책지원으로 사회복지, 아동학전공을 공부하는 학습자가 크게 증가하였다. 이 두 과정은 학위취득 이외에도 국가자격증인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취득하려는 학습자들의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학점은행제 A등급 우수기관인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이 두 가지 과정을 포함, 평생교육사, 건강가정사, 경영학 과정을 운영하는 전문기관으로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끈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전 과목과 학위취득 과정에 필요한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과정에서 필수과목인 현장실습 과목은 서울디지털대학교와 실습센터를 운영하여 100% 보장하고 있다.
현재 2015년 새해를 맞이하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건강가정사 과정에서 두 개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종합반' 과정을 개설 및 운영하고 있으며 학위취득과정까지 모두 완비되어 있다.
이번 1학기 정규개강은 1월 13일(화)이며, '자격증종합반' 과정을 통해 전체 50%의 등록금 감면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1644-8209) 또는 홈페이지(www.sdulif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