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닉스 에어워셔 먹물 실험영상 캡쳐.(사진=위닉스)
위닉스는 유튜브에 공개한 에어워셔 먹물 실험 영상이 일주일 만에 조회수 10만건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겨울철을 맞아 에어워셔의 성능과 안전성을 직접적으로 보여주고자 기획한 영상이다. 이 영상에서는 위닉스 에어워셔에 물 대신 먹물을 투입한 뒤 마스크를 씌운 하얀 곰 인형을 가습 입구에 가져다 대고 먹물이 묻어나오는 것을 보여준다. 일반 가습기와 달리, 시간이 지나도 먹물이 전혀 묻어나지 않는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위닉스 마케팅실 김금동 부장은 “소비자들이 에어워셔의 성능과 안전성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이번 실험을 진행하게 됐다”며 "날씨가 건조해 습도 유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계절인 만큼 실험영상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 이번 실험이 보다 안전한 제품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위닉스는 이번 실험 영상을 페이스북이나 카카오스토리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워셔, 신세계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다음달 9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