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HTML5 기반 타이젠 출시에 한국전자인증이 상승세다.
30일 오전 10시35분 현재 한국전자인증은 전일대비 190원(5.12%) 상승한 3900원에 거래중이다.
삼성전자가 타이젠 신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타이젠은 HTML5를 기반한 새로운 운영체제(OS)다. 이에 HTML5기반의 공인인증서를 개발한 한국전자인증이 상승세를 보이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한국전자인증은 액티브X 없는 HTML5 기반 공인인증서 발급 및 전자서명 기술을 개발했다.
한국전자인증이 개발한 HTML5 기반 공인인증서는 액티브X 등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순수하게 웹 브라우저에서 인증서를 발급한다.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무선 단말기에서 동일하게 적용한다. 전자인증 자체에 특허 출원된 웹 스크립트 위·변조 방지 기술을 포함했다.
삼성전자 이외에도 LG전자 등 가전 및 모바일 제조업계가 HTML5 생태계 확대와 표준 기여에 적극 나서고 있다.
다양한 화면 크기의 스마트 기기 보급이 늘고 가전 등 타 디바이스에서 자체 OS(운영체제)를 지원하기 시작하면서 HTML5는 성공을 위한 핵심기술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