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안내, 1588-7788로 걸어주세요

입력 2006-10-31 1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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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01년 이후 현재까지 1544-7788 단일번호를 사용했던 철도고객센터(콜센터)의 전국대표번호가 다음달부터 1588-7788가 추가돼 철도 안내 문의가 편리해 질 전망이다

한국철도공사는 철도이용객 편의를 위해 내달 1일부터 전국대표번호 1588-7788번을 신규로 개통, 기존 1544-7788번과 함께 이원화된 번호로 철도승차권 예약, 여행안내 등 콜센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철도공사는 대다수 기관의 대표번호가'1544' 또는 '1588' 국번이 혼용되고 있지만 1544국에 대한 이용자들의 인지도가 높지 않아 114 안내를 받는 불편이 있다는 '고객의소리’를 반영해 지난해부터 철도고객센터 전화번호 이원화를 추진해 왔다.

철도공사 관계자는 “1544나 1588 구분없이 이제는 칙칙폭폭(7788)만 생각하면 쉽게 연결된다”며 “앞으로도 친절하고 신속한 안내 뿐 아니라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철도고객센터는 지난 2001년 전국에 분산되어 있는 안내체계를 일원화해 현재 400여명의 상담원이 하루평균 7만 고객에게 열차시간 등을 안내하고, 승차권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철도공사는 지난해부터 이용고객의 대기시간과 요금을 절감해주는 지능형통화관리시스템을 철도고객센터에 도입했으며, 지난 7월에는 한국능률협회의 콜센터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95.5점을 획득, 국내 130개 콜센터 중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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