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닷컴, 사용자 중심으로 초기화면 새단장

입력 2006-10-30 09:3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SK커뮤니케이션즈는 자사가 운영하는 포털사이트 네이트닷컴의 초기화면을 편리하고 세련된 디자인 및 사용자 중심의 편리한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춰 새롭게 단장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10일부터 베타 오픈을 통해 사용자들의 의견 수렴과정을 거친 이번 공식 개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매거진’ 코너다.

이 코너는 사용자의 관심사에 따라 초기 화면의 정보섹션을 새로운 스타일의 컨텐츠로 즐기는 것을 가능하게 한 서비스로, 로그인 창이 있는 채널 섹션의 ‘매거진’ 채널을 클릭하면 기존의 초기화면과 다른 색다른 스타일의 창을 만날 수 있다. 재테크나 자기계발에서부터 주말에 즐길 수 있는 영화, 여행 정보까지 개인의 입맛에 맞는 정보로 초기화면을 꾸밀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사용자가 다양한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초기화면을 '정보', '추천', '채널'의 세가지 섹션으로 분리하고 테마별 컨텐츠와 뉴스를 구독할 수 있는 RSS(Really Simple Syndication) 등 사용자의 편의성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는 기능을 강화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이 밖에도 사용자는 새로워진 초기화면을 통해 ‘미니홈피’와 ‘통’의 업데이트 소식을 알 수 있으며 가입된 클럽의 목록도 바로 확인하고 방문할 수 있다. 또 업데이트된 뉴스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RSS 기능을 이용하면 마이네이트나 RSS 리더에서 원하는 분야의 뉴스만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다.

네이트닷컴의 안인성 팀장은 “사용자가 초기화면에서 원하는 정보를 편리하고 신속하게 얻을 수 있도록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며 “사용자의 편의와 관심사를 최대한 반영한 업그레이드를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