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출근길 불편' 9호선 운행 지연…얇아진 13월의 보너스 얼마나?

입력 2014-12-22 12:33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온라인 와글와글] '출근길 대란' 9호선 운행 지연…얇아진 13월의 보너스 얼마나?

(사진=뉴시스)

22일 온라인상에선 9호선 지하철 운행 지연과 얇아진 13월 보너스 소식이 화제다.

또 오늘 동지, SBS 가요대전 방송사고, 슈퍼맨 추사랑, 출근길 서울 눈, K팝스타4 홍찬미, 에이핑크 포스터 공개, 오바마 테러지원국 재지정 검토 등도 네티즌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네티즌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실시간 상위 검색어별 내용을 요약해 본다.

○…오늘 동지, 출근길 서울 눈, 미끄러운 도로 '주의'

오늘(22일)은 밤이 가장 길다는 동지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아침까지는 여전히 추위가 매섭다. 서울은 영하 9.6℃, 춘천은 영하 16.4℃까지 떨어졌다. 도로면이 얼어 미끄러운 곳이 있어 차량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한파는 낮부터 점차 풀리겠다. 다만 곳곳에는 눈과 비 소식이 있겠다. 충청이남 서해안과 제주도에는 오전까지 눈 또는 비가 내리겠고, 서울과 경기도, 강원영서, 충북, 충남내륙과 영남내륙에도 아침부터 낮 사이 눈과 비가 오겠다.

○…SBS 가요대전 방송사고…위너 마이크 '먹통', 화면도 '블랙'

21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SBS 가요대전은 방송 시작 10여분 만에 사고가 발생했다.

러블리즈가 '캔디 젤리 러브' 무대를 선보이고 퇴장한 후 위너가 등장했으나 마이크가 혼선 되면서 위너 멤버들의 마이크에서는 목소리가 나오지 않았다. 또 잠시동안 검은 화면이 전파를 타기도 했다.

○…지하철 9호선이 운행 지연, 출근길 혼잡

22일 오전 7시 반부터 시스템 개선 작업 중 신호기기 이상으로 지하철 9호선 전 구간에서 지하철 운행이 10분가량 지연됐다.

이 과정에서 9호선에 탄 승객 수천 명은 열차에서 한꺼번에 내리고 갈아타는 등 큰 불편을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얇아진 13월의 보너스…환급액 9000억 감소?

달라진 소득공제제도가 처음 적용되는 이번 연말정산에서는 월급쟁이 등이 돌려받는 '13월 보너스'인 환급액이 전년보다 9000억원가량 줄어들 전망이다

○…슈퍼맨 추사랑, 만세와 러브라인? "정말 귀여워"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중인 송만세와 추사랑이 친밀한 모습을 보여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다.

이날 방송에서 추성훈은 일본에 놀러온 송일국네 부자를 위해 햄버그 스테이크를 만들었고, 송일국은 아이들에게 동화책을 읽어줬다. 이후 송일국의 삼둥이와 추사랑은 추성훈이 만든 수제 햄버그 스테이크를 맛있게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K팝스타4' 홍찬미, 이번에도 엇갈린 평가…심사평 어땠길래?

'K팝스타4' 도전자 홍찬미가 21일 방송에서 엇갈린 평가를 받았다.

홍찬미는 자작곡 '나쁜 아이'를 불렀다.

박진영은 "자작곡 평가가 가장 힘들다. 첫 번째로 가사가 난해해서 무슨 이야기인지 모르겠다. 멜로디는 보편적으로 상업적으로 좋든지, 특이해서 새롭든지 해야하는데 상업성은 부족하고 음악적으로도 기발하지 않다"고 말했다.

양현석은 "단순한 저는 가사 이해할 수 있다. 다만 첫 번째 평가에서 지루하다고 했는데, 이번 자작곡은 그래도 변화가 있었던 것 같다"며 노력의 흔정을 인정했다.

○…에이핑크 포스터 공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22일 에이핑크의 포스터가 공개돼 화제다.

이날 에이핑크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단독콘서트 포스터에는 순백색의 드레스를 입고 몽환적인 표정을 하고 있는 에이핑크 멤버들의 모습이 나타나 있다. 에이핑크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동화적인 세계에 빠진 듯하다.

○…오바마 테러지원국 지정, 북한 소니 해킹 혐의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21일 북한의 테러지원국 재지정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바마 대통령은 미국 연방수사국(FBI)이 19일 발표한 북한의 소니픽처스 엔터테인먼트 해킹 공격 사실과 관련한 대응 조치를 거론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비타민 D 결핍증, 5년간 환자 약 9배 증가

겨울철 야외활동이 줄고 해까지 짧아져 '비타민 D결핍증'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지난 2007년부터 2011년까지의 심사결정자료를 이용해 분석한 결과 "비타민D 결핍증 진료 인원이 2007년 약 1800명에서 2011년 약 1만6000 명으로 5년 간 8.88배, 약 1만4200명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온라인 와글와글] 9호선 지하철 운행 지연, 얇아진 13월 보너스, 오늘 동지, SBS 가요대전 방송사고, 슈퍼맨 추사랑, 출근길 서울 눈, K팝스타4 홍찬미, 에이핑크 포스터 공개, 오바마 테러지원국 재지정 검토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