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홈페이지 개편 ... '지식검색' 등 고객 편의성 강조

입력 2006-10-30 07:5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KT는 기업 홈페이지로서는 최초로 '지식검색 서비스' 등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콘텐츠와 디자인으로 그룹대표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네티즌들이 지식검색에 익숙해져 있다는 점을 감안 기업 홈페이지로서는 최초로 지식검색서비스를 제공, 홈 페이지에 들어오면 KT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바로 원클릭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예를 들어 이번 KT 신입사원에 응시한 응시자들은 ‘신입사원 채용’이라고 검색창에 입력만 하면 KT의 신입사원 채용부터 그룹사에서 실시되는 채용소식, 각종 Q&A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다.

KT는 이러한 지식검색서비스 제공으로 방대한 기업과 상품에 대한 정보를 고객이 보다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콘텐츠면에서도 기존의 딱딱한 KT의 이미지를 탈피해 고객의 언어로 쉽고 간결하게 표현했으며, 어려운 통신용어들에 대해서는 자세한 설명을 덧붙여 더욱 고객친화적으로 탈바꿈한 KT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디자인면에서도 첨단기술에 대한 수용력이 높은 신세대층을 포커싱해 파격변신을 시도했는데 자유로운 펜슬 일러스트 기법을 사용해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한껏 선사하고 있다.

특히 메인화면에서 사용자가 직접 인공위성을 클릭하여 발사시키는 장면은 색다른 재미를 더해 네티즌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KT 이병우 홍보실장은 “고객이 KT홈페이지에 오셔서 무엇을 원하던지 만족과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고객의 요구를 철저히 파악하여 반영했고, 최대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민했다”고 이번 개편 취지를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