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연말, 프리미엄 쿠퍼스 ‘간쿵 방지 부적’으로 건강 지켜요

입력 2014-12-16 17:2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한국야쿠르트, ‘간쿵방지 쿠퍼스 부적 이벤트’ 실시

‘심쿵’, ‘케미’, ‘꿀나잇’ 등 젊은 사람들을 중심으로 과거에는 볼 수 없었던 신조어가 등장하고 있다. 여기서 심쿵은 ‘심장이 쿵쾅쿵쾅’을 줄인 말이고, 케미(chemi)는 화학반응을 의미하는 ‘chemistry’의 줄임말로, 미디어 속 남녀 주인공이 현실에서도 잘 어울리는 것을 상징한다. 꿀나잇은 ‘굿나잇’보다 더욱 정겨운 느낌의 저녁 인사로 통용되고 있다.

‘신조어’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새로운 것들을 표현하기 위해 새롭게 만들어진 말이나 외래어로 시대의 흐름을 가장 잘 반영한다. 특히, 합리성과 효율성을 강조하는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신조어의 사용은 새로운 트렌드로 정착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듯 기업들 역시 신조어를 이용한 이벤트 및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연말연시의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구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야쿠르트의 역시 신조어 트렌드에 동참, 2중 복합제형으로 업그레이드 돼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리미엄 쿠퍼스를 주인공으로 ‘간쿵방지 쿠퍼스 부적’ 이벤트를 실시해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간쿵방지 쿠퍼스 부적’ 이벤트는 송년회 등의 모임으로 간이 지쳐지는 연말 ‘간’이 ‘쿵’하지 않도록 신조어 ‘간쿵방지’를 전면으로 내세워 다양한 부적을 선보인다. 이벤트를 통해 발행되는 부적은 복세편살(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 ‘피로곰 억 마리 퇴치’, ‘이불킥 방지’, ‘지각은 앙대요’, ‘귀가본능 득템’, ‘놓지마, 정신줄’ 등 연말 연시 소비자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다양한 문구가 담긴 8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 8종의 부적 가운데 1종을 선택해 지인의 SNS를 통해 전송하면 추첨을 통해 던킨도너츠 프로도 핫초코, 페레로로쉐 초콜릿 등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부적 이벤트는 오는 24일까지 진행되고, 1월 5일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송년회를 비롯한 다양한 연말 모임으로 간이 지치는 시즌에 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가 함유된 프리미엄 쿠퍼스를 주인공으로 특별한 신조어 부적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며 “소중한 사람들과 쿠퍼스 프리미엄 부적을 공유해 서로의 건강을 챙기고, 경품의 행운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