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판매 200만대 ‘글로벌 베스트셀링’…중저속 구간 많은 한국 도심에 최적
지난 11월 국내에 공식 출시된 닛산의 캐시카이는 2007년 첫 출시돼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200만대를 넘은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한국에 출시된 캐시카이는 올해 초 유럽에서 새롭게 선보인 2세대 모델로, 2014년 상반기 유럽 시장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판매 1위를 달성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란의 한 유목민족 이름에서 따온 차명(車名)은 도전정신과 단담함 등의 뜻을 담고 있다. 캐시카이는 디자인, 첨단 안전 기술, 퍼포먼스에 있어 혁신적 진화를 이뤘다. 출시 직후 영국의 자동차 전문지 ‘왓카(What Car)’가 선정한 ‘올해의 차’를 수상했다.
캐시카이는 최고 출력 131마력, 최대 토크 32.6kg.m의 1.6ℓ 디젤 엔진을 탑재했다. 변속기는 7단 매뉴얼 모드를 지원하는 엑스트로닉 CVT(Xtronic CVT) 무단 변속기를 갖췄다. 연비도 탁월하다. 이 차량의 공인 연비는 15.3km/ℓ(도심 14.4km/ℓㆍ고속도로 16.6km/ℓ)이며, 특히 낮은 엔진 회전수(RPM) 영역에서부터 최대 토크를 발휘해 중ㆍ저속 구간이 많은 한국의 도심 환경에 최적화됐다는 평가를 받는다.
닛산 디자인 유럽에서 만든 캐시카이의 디자인은 SUV 특유의 넓은 시야와 넉넉한 실내 공간의 장점을 확보해 패밀리카로서의 역할도 가능케 했다. 동급 최고 수준인 2645mm의 휠베이스와 성인 5명이 타기에 충분한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더불어 캐시카이는 전방 비상 브레이크, 차선 이탈 경고,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등도 기본 적용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닛산은 캐시카이를 첨단 안전 기술, 휠 사이즈 등에 따라 총 3가지 사양으로 출시했다. 부가가치세를 포함해 국내 출시 가격은 ‘S 모델’ 3050만원, ‘SL 모델’ 3390만원 ‘플래티넘 모델’ 379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