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포스 고객은 최대 15%, 일반 고객은 최대 5% 현금캐쉬백
하나로드림이 운영하는 하나포스닷컴은 자체 쇼핑 코너에 입점돼 있는 옥션, G마켓 등 국내 22개 쇼핑몰을 이용할 경우, 각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마일리지와 별도로 추가 적립금 ‘드림캐쉬’를 제공하고 이를 현금으로 돌려주는 ‘현금 캐쉬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하나포스닷컴이 전액 부담하는 드림캐쉬 적립금 비율은 초고속인터넷 하나포스 가입자의 경우 물건값의 최대 15%, 비 하나포스 가입자의 경우 최대 5% 선. 제휴 쇼핑몰에서 어떤 물건을 사건 고객과 약속된 적립 금액이 고객의 통장으로 바로 입금되는 이색적인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처럼 현금 캐쉬백을 제공하는 서비스는 인터넷 업계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것은 물론, 특히 대량의 쇼핑 거래가 일어나는 쇼핑몰에서는 도입이 쉽지 않은 개념으로 쇼핑을 자주 이용하는 네티즌들에게는 믿을 수 있는 쇼핑몰에서 물건도 사고, 물건값의 일부를 거슬러 받을 수도 있는 ‘돈 버는 쇼핑 방법’으로 유용할 전망이다.
특히 하나포스닷컴을 통해 이용한다는 것 외에는, 링크몰로 연결되어 있는 각 입점 쇼핑몰 사이트의 진열 상품이나 코너 등이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이용자는 ‘가장 싼 G마켓’, ‘가장 싼 GS이숍’, ‘가장 싼 CJ몰’을 이용할 수 있는 셈이다.
예를 들어, G마켓에서 120만원에 판매되는 노트북을 구입할 경우, G마켓 자체의 적립금 혜택 외에 추가로 3%인 3만6천원을 현금 캐쉬백으로 되돌려 주기 때문에, 실질적인 주머니 절약 혜택을 볼 수 있다.
이처럼 하나포스닷컴과 제휴 쇼핑몰로 연결된 곳은 G마켓, 옥션, GS이숍, GJmall, 롯데닷컴, 농수산이숍, 신세계몰, 우리닷컴, CS Club, 교보문고, 하나투어, 114플라워 등 유명 쇼핑몰 중심으로 총 22개에 달한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하나포스닷컴 사이트에 접속, 우측 상단의 쇼핑 코너에 들어가 맨 하단의 제휴 쇼핑몰 중 원하는 사이트를 클릭해 들어가면 된다. 물건을 구매하고 나면 약속된 적립 요율 만큼 하나포스닷컴의 드림캐쉬가 별도로 적립되며, 해당 적립금의 현금화는 ‘쇼핑적립금 현금신청’ 코너를 이용하면 된다.
현금 캐쉬백 신청은 1만원 이상 누적된 금액에 대해 월 1회씩 현금 캐쉬백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한 다음달 10일까지 해당 금액이 계좌로 이체 송금된다.
하나로드림 최상열 팀장은 “기존 쇼핑몰들의 자체 적립금은 그대로 적립 받고, 구입한 물품 가격 중 일정 요율 만큼을 추가로 현금 캐쉬백으로 돌려받을 수 있어 가장 경제적인 쇼핑 방법이 될 것”이라며, “보다 다양한 쇼핑몰과의 제휴 등을 통해 초고속인터넷 하나포스 고객은 물론, 하나포스닷컴 온라인 고객에게도 보다 큰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