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김동영이 재즈를 통해 팬들에게 다가온다.
‘그댄 나의 크리스마스(Its El Amor)’ 음원이 9일 낮 12시 멜론, 지니, 소리바다, 엠넷, 벅스 등 국내외 유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일제히 발매된다.
김동영은 10월 ‘라이딩’ 디지털 싱글을 통해 신인 같지 않은 가창력과 무대 매너를 보여주며 즐겁고 기분 좋은 음악을 들려줘 화제를 모았다. 재밌고 중독성 있는 노래와 뮤직비디오로 각종 SNS와 인터넷을 통해 많은 팬들이 호응을 보냈다.
이번에 발매하는 ‘그댄 나의 크리스마스(Its El Amor)’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흰 눈이 내리는 겨울밤 자연스레 고백하는 내용을 담은 노래로 사랑하는 사람을 크리스마스에 빗대어 표현한 로맨틱한 노래이다. 반복적인 ‘사랑해 난 말하고 있죠’ 라는 부분에서 생동감 있는 상황이 그려지고 사랑해라는 말의 진심과 간절함이 묻어나는 노래이다.
특히 ‘Love you more on Chrismases’라고 하는 부분에서는 그래미 4회 수상에 빛나는 마이클 부블레의 음색을 떠올리게 하며 중저음의 목소리에 감성적이고 섬세한 목소리가 더해져 깊어가는 겨울과 눈 내리는 날에 잘 어울릴 편안하고 로맨틱한 분위기의 재즈 발라드이다.
재즈적인 멜로디와 화성진행 그리고 악기편성에 담백하면서도 진실된 가사와 중저음의 매력적인 목소리로 달콤하게 표현한 느낌들은 고급스러운 팝송을 듣는 듯 착각을 일으키기에 충분하다.
‘그댄 나의 크리스마스’의 영어버젼 ‘You are my christmas’도 함께 발매되는데 이 노래는 마치 분위기 좋은 팝을 듣는 기분이며 계속해서 듣고 쉽게 만드는 마법이 있는 노래이다. 계속해서 들을수록 깊은 목소리와 절제 섬세함에 감동을 받고 고음이 아니어도 사람에게 감동을 느끼게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느끼게 해준다.
매달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라는 김동영은 “갓 데뷔한 신인으로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며 앞으로도 즐겁고 가슴 따뜻해지는 노래들로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