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 강남이라고 불리는 수성구에서 분양을 준비 중인 ‘수성아이파크’가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대구시 수성구 파동 211번지 일대 위치한 ‘수성아이파크’는 지하2~지상 15층 6개 동 455가구로 구성돼 있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76가구 △59㎡B 28가구 △69㎡ 99가구 △76㎡A 81가구 △76㎡B 35가구 △84㎡A 106가구 △84㎡B 30가구 등 총 455가구 규모로, 단지가 중소형으로만 이뤄졌다.
특히 ‘수성아이파크’는 도심에 위치해 있는데다 배산임수의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춰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점쳐진다. 법니산이 단지를 감싸고 있고 신천이 단지 앞으로 흘러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또 단지 서측으로도 앞산이 위치해 계절에 따른 산조망도 가능하다.
또한 대구도심도 이동이 수월해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고 대구의 명문학군인 수성구 학군에 속해 아이들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여기에 수성구는 돔구장(야구장) 건립 및 동물원 유치 등이 계획돼 있어, 이에 따른 호재도 기대된다. 오는 2015년 단지에서 차로 5분 거리에 대구대구도시철도 3호선 수성못역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여건도 개선될 전망이다.
‘수성아이파크’는 대구시에서도 자연환경이 뛰어난 아파트 중 하나로 손꼽힌다. 단지 뒤편으로 대덕산 자락과 이어지는 법니산이 위치해 단지북측과 동측을 감싸고 있다. 법니산 등산로도 단지 가까이 위치해 입주민들이 산책이나 등산 등 여가생활을 하기에도 좋은 환경을 갖췄다. 또 단지 앞으로는 신천이 흐르고 있어 신천수변공원 이용도 수월하다. 여기에 서측으로는 앞산, 남측으로는 산성산이 있어 계절마다 다른 산조망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차로 5분 거리에는 대구의 석촌호수격인 수성못이 있는데다 수성못 인근에 수성유원지, 아르떼수성랜드 등도 인접해 이용이 쉽다.
‘수성아이파크’는 수성구에 위치해 대구도심으로 이동이 수월한 것이 장점이다. 단지 앞을 지나는 대구4차순환도로 범물터널을 이용하면 동아백화점, CGV 등이 있는 범물동까지 차량 5분 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파동로 이용 시 대구시청, 경북대학병원, 동성로로데오거리 등이 있는 대구도심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오는 2015년에는 차량 5분거리에 대구도시철도 3호선 지산역이 개통될 예정에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이밖에 수성구에는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오는 2016년 개방예정인 대구시 돔구장이 수성구 연호동에 들어서는데다 동물원도 이전할 계획에 있어 이에 따른 시너지 효과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대구의 ‘교육특구’라고 불리는 수성구는 서울 강남과 비교할 정도로 교육열이 강하다. 2014 수학능력평가시험에서는 대구 경신고에서만 만점자가 4명이 나올 정도였다. 수성구는 학군이 뛰어나고 학원들도 많이 몰려 있어 아이들 교육환경이 뛰어나다. ‘수성아이파크’도 수성중, 지산중, 범물중, 수성고, 경신고 등 수성구 학군에 속해, 자녀를 둔 학무보층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점쳐진다.
전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성을 높였으며 주방 펜트리, 자녀방 수납장 등을 배치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또 데크식 설계를 통해 단지 내 경사도를 없앴고 노년세대를 위해 동출입구에 마루형 쉼터를 만드는 등 휴식공간의 편의성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