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일렉트로닉스는 파운드리 업계 최초로 정보보호관리 체계에 대한 국제 규격인 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ISO 27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보안정책·보안조직·자산관리·통신관리·보안사고관리 등 11개 분야 133개 세부 항목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여한 것으로, 정보 보호 분야에서는 가장 권위있는 국제 인증으로 인정받고 있다.
ISO 27001 인증은 기존의 정보보호 국제규격인 BS7799 인증에 최근 사회 전반적으로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는 ‘보안 사고 관리’ 분야를 추가하여 새롭게 제정된 인증으로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국제 인증이다.
동부일렉트로닉스는 이번 인증 획득을 위해 지난 5개월 동안 약 70여 개의 부서로 구성된 TFT를 조직하여 문서심사·예비심사·본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이번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또한 국제적인 수준의 정보 보호 관리 체계를 갖추게 되어 첨단 기술 정보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외부의 정보 해킹 등 각종 정보 침해 위험요소로부터 핵심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됐다.
동부일렉트로닉스 관계자는 “최근 IT 업계의 기술 정보 유출이 점차 교묘해지고 지능화되고 있으며, 전 사회적으로 해킹 · 컴퓨터 바이러스 등이 확산되고 있는 시점에서 안정적인 정보보호 기반을 확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경영 현안”이라며 “이번 인증 획득은 고객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여, 안정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갖춤으로써 기업 신뢰도를 높이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