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개 프리셋, 고성능 리버브 효과 특징… SW 설계 최적화
코원은 올인원 하이엔드 MP3 플레이어 '코원 D3'의 메이저 업버전 펌웨어를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D3는 코원 고유의 제트이펙트(JetEffect) 실감음장뿐 아니라 1920x1080p 해상도의 풀HD 영상을 별도 변환없이 바로 감상할 수 있다. 3.7인치 AMOLED 와이드 디스플레이 장착, 디지털 TV와 연결해 대형 화면으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HDMI(고선명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TV-OUT 기능까지 갖췄다.
이번에 공개된 메이저 업버전 펌웨어인 ‘D3 프로(Pro)’는 48가지의 다양한 프리셋과 고성능 리버브(Reverbㆍ에코) 효과로 뛰어난 공간감을 제공하는 제트이펙트 5가 탑재됐다. 화면도 모든 기능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고, 소프트웨어 설계를 최적화해 제품 동작환경을 개선시켰다.
이 밖에도 내장 스피커, 마이크로SD 카드 슬롯, 블루투스, 중력센서, 진동 피드백 등의 편리한 사용 환경과 지상파 DMB, FM 라디오, 이북(E-Book), 포토앨범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이 포함됐다. 또 영어, 국어사전까지 기본 탑재돼 눈길을 끈다.
코원 박남규 사장은 “코원이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제품 출시 후 꾸준히 이뤄지는 펌웨어 업데이트 서비스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기존 제품의 성능을 고객 욕구에 맞도록 업데이트해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D3 프로 펌웨어는 4일부터 코원 홈페이지에서 공개되며,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