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기 없애는 법
(사진제공=뉴시스)
정전기 없애는 법이 화제다.
정전기는 전하(電荷)가 정지 상태에 있어 흐르지 않고 머물러 있는 전기로, 마찰전기라고도 불린다.
생활하면서 주변의 물체와 접촉하면 마찰이 일어나기 마련인데, 그때마다 우리 몸과 물체가 전자를 주고받으며 몸과 물체가 조금씩 전기가 저장된다. 한도 이상 전기가 쌓였을 때 적절한 유도체에 닿으면 그동안 쌓였던 전기가 순식간에 불꽃을 튀기며 이동, 이 때 발생하는 것이 정전기다.
특히, 겨울철 머리카락에서 정전기가 종종 발생한다. 이를 없애는 법은 매우 간단하다. 정전기는 마찰에 의해 생기듯, 머리를 자주 만지면 마찰의 빈도가 높아져 쉽게 정전기가 발생한다. 때문에 머리카락을 자주 만지지 않는 것이 정전기를 없애는 가장 빠른 방법이다.
이밖에도 헤어 보습 크림을 충분히 머리에 발라주는 것으로도 정전기를 예방할 수 있으며, 머리카락을 빗을 때 플라스틱이나 금속으로 된 빗보다는 고무나 나무 소재로 만들어진 빗을 사용하는 것이 정전기 방지에 효과적이다.
머리카락에 정전기가 너무 심하게 발생한다면, 머리카락에 소량의 물을 뿌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정전기 없애는 법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정전기 없애는 법, 겨울마다 정말 심해”, “정전기 없애는 법, 간단하면서도 쉬운 방법이네”, “정전기 없애는 법, 머리카락보다 손에서 생기는 정전기가 더 싫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정전기 없애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