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따뜻한 사회 만들기] GS그룹, 기업이익 이웃과 함께 나누며 ‘책임경영’

입력 2014-11-24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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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 EPS 임직원들이 벽화그리기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GS그룹

GS그룹은 ‘밸류 넘버 원 GS’라는 비전달성을 통해 탁월한 사업성과를 내고, 이 성과를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눈다는 차원에서 회사별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허창수 GS그룹 회장도 “책임감을 가지고 정도를 걸어감으로써 사회로부터 존경 받는 자랑스러운 기업을 만들자”며 항상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자고 주문하고 있다.

GS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은 계열사별 특성에 따라 다양하다. 먼저 GS리테일은 이웃과 더불어, 지역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활동이라는 방향성을 가지고 사회소외계층 지원, 지역친화 활동, 재해재난 지원 등을 하고 있다. 특히 ‘GS나누미’라는 봉사단을 조직해 각 지역에 퍼져있는 점포를 통해 매달 고아원이나 양로원 청소, 노숙자 배식, 소년소녀가장 공부도우미, 연탄배달, 김장담그기 등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GS샵은 매년 영업이익의 3% 이상을 사회공헌사업에 지출하고 있는 유통업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기업이다. 1995년 창사 이래 꾸준히 사회복지 전반에 걸쳐 다양한 활동을 지속했으며, ‘아동복지’를 주요테마로 설정해 사회공헌활동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GS EPS는 발전소가 있는 충청남도 당진시에 임직원 1%나눔기금 기부, 장학사업, 문화예술 지원, 자원봉사, 공공시설 지원 등을 하고 있다. GS글로벌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국제구호개발 NGO인 월드비전을 통해 해외결연 아동에 정기적인 지원을 하고 있으며, GS건설은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정착을 위해 활동 영역을 △사회복지 △교육·문화 △환경·안전의 3대 핵심영역으로 재편해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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