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광고대상-기업 PR대상] SK이노베이션, 과거·현재·미래… 에너지개발 의미 전달

입력 2014-11-21 11:0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SK이노베이션 과거현재미래편 인쇄 전면
이투데이 광고대상에서 기업PR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고 영광스럽습니다. 무엇보다 귀한 상을 주신 이투데이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기업PR 대상 수상작인 ‘과거, 현재, 미래’ 편에는 SK이노베이션의 수많은 혁신과 그 혁신의 결과물들을 담아내고 싶었습니다. 1억년 전 과거 에너지인 석유부터, 전기차 배터리, 그리고 친환경 에너지 등 미래 에너지까지, 과거·현재·미래의 에너지를 끝없이 개발하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의 혁신을 보여줍니다.

이번 캠페인을 제작하면서 고민 중 하나는 혁신, 에너지 등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이야기를 어떻게 전달해야 대중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광고회사와 함께 오랜 시간 고민을 거쳤고, TV CF에서는 선생님과 아이에게 동화책을 읽어주는 듯한 밝고 경쾌한 내레이션 화법과 흰 여백 속 다채로운 시각물을 사용해 광고의 이해도와 친숙도를 높였습니다.

인쇄광고에도 위와 같은 장치들을 적용했고 석유, 배터리, 그린에너지 등 주요 혁신의 단어를 선으로 연결해 과거부터 미래까지 혁신에 혁신을 이어간다는 슬로건의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감사하게도 많은 분께서 ‘과거, 현재, 미래’ 편을 큰 어려움 없이 받아들여 주셨고 좋은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아마도 SK이노베이션이 대중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맞이한 것 같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2011년부터 ‘생각이 에너지다’, ‘물음이 있는 곳에 이노베이션이 있다 ASK Innovation’등 ‘혁신’을 기반으로 한 이야기를 담은 광고를 잇달아 선보여 주목받았습니다. SK이노베이션의 2014년 슬로건은 ‘혁신을 혁신하다’입니다. 이 슬로건은 기존의 혁신에 안주하지 않는, 끊임없이 혁신을 거듭한다는 SK이노베이션의 태도가 담겨있습니다.

이처럼 SK이노베이션은 앞으로도 고정관념을 깨는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광고를 통해 대중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겨주신 점 감사합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