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내년 초에 선보일 ‘애플워치’를 위한 개발 도구 ‘워치키트’를 18일(현지시간) 개발자들에게 배포하기 시작했다.
이에 iOS 개발자 프로그램 회원은 워치키트 사이트(developer.apple.com/watchkit)에서 이를 포함한 엑스코드 6.2와 iOS 8.2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베타를 다운로드해 받을 수 있다.
워치키트 사이트에는 프로그래밍 가이드, 휴먼 인터페이스 가이드라인, 템플릿 등이 실려 있다.
애플워치는 올해 나온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뿐만 아니라 아이폰5S, 아이폰5C, 아이폰5 등 기존 모델과도 연동이 가능하다. 또 모바일 결제 서비스 ‘애플페이’ 기능도 지원한다.
결제를 하려면 애플워치 화면을 비접촉식 결제단말기에 가까이 댄 상태에서 ‘디지털 용두’ 옆에 있는 버튼을 더블 클릭하면 된다.
애플 페이 결제가 정상적으로 되면 한 차례 박동과 함께 알림음이 나면서 결제 정보가 전송됐음을 사용자에게 알려 준다.
이날 워치키트를 통해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애플워치의 화면 픽셀 수는 38mm 모델이 272x340, 42mm 모델이 312x390이다. 화면 비는 4대 5로 똑같지만 해상도는 다소 차이가 난다.
아울러 오브젝트 배치는 좌측 상단으로부터 차례로 자동으로 내려와서 사용 가능한 공간을 채우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화면에 좌표를 지정하는 iOS의 방식과는 다른 것으로 앞으로 화면 해상도나 화면비가 바뀌더라도 대응이 쉽게 가능하도록 설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