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예방 실내환경, 면역력 키워주는 음식은?
겨울철 불청객 독감을 예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독감을 예방하려면 면역력을 키워야 한다. 적당한 운동, 충분한 휴식과 수면, 고른 영양 섭취와 외출 후 집에 돌아오면 반드시 손을 깨끗이 씻는 것도 잊으면 안 된다.
특히 독감 예방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게 좋다. 호박씨를 먹는 게 좋다. 호박씨는 아연이 풍부해서 백혈구가 질환을 퇴치하는 데 도움을 준다. 참치도 면역력을 강화시켜준다. 참치에는 미네랄의 일종인 셀레늄이 들어있어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준다. 이 외에도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으로는 녹차, 등푸른 생선, 버섯, 홍삼 등이 있다.
독감 예방에서 빼놓을 수 없는 건 실내환경을 적절히 유지하는 것이다. 과한 난방은 오히려 감기를 불러온다. 실내외의 가장 적절한 온도차이는 5도 정도가 좋다. 감기 예방을 위해서는 항상 실내온도를 18~20도로 설정하는 게 좋다. 겨울철 실내 습도 역시 적정 기준인 40~60%를 유지하는 게 도움이 된다.
독감 예방 실내환경 소식에 네티즌은 "독감 예방 실내환경, 너무 건조하지도 온도차 많이 나지도 않게 하는 게 중요하군" "독감 예방 실내환경, 아파트 중앙난방은 손을 댈 수가 없어. 독감 걸리기 딱이네" "독감 예방 실내환경, 가습기 하나 사러가야겠군"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