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샵, 겨울 맞아 베이킹소다 활용한 살림법 공개

입력 2014-11-17 11:3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주부들은 겨울맞이 준비로 분주하다. 감기 등의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집 안을 깨끗이 청소하는 등 철저한 위생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친환경 세제를 선보이고 있는 레인보우샵은 본격적인 겨울 대청소를 앞둔 주부들을 위해 친환경세제 ‘베이킹소다’를 활용한 겨울철 청소법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가을부터 겨울까지 꾸준히 사용하는 가습기는 구조가 복잡하여 청소를 시작하기 전부터 겁이 난다. 물 때가 자주 끼는 가습기는 청소가 자주 필요한 제품 중 하나다. 베이킹소다와 구연산만 있으면 가습기도 손쉽게 청소할 수 있다. 가습기를 분리하여 가습기 내부 찌든 때는 구연산수를 만들어 닦아주고 물 때가 낀 가습기 통 안에는 베이킹소다와 물을 함께 넣고 흔들어주면 간편하게 가습기 청소를 끝낼 수 있다.

베이킹소다는 천연 탈취제로 활용할 수 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대부분 창문을 열지 않게 된다. 창문을 열어 환기가 되지 않으니 실내에 혼탁한 공기 속에서 생활하게 된다. 혼탁한 공기 뿐만 아니라 집안의 각종 냄새도 환기되지 못하게 된다. 환기가 힘들어 겨울에 손이 많이 가게 되는 탈취제를 베이킹소다를 활용해 간단히 만들 수 있다. 베이킹소다는 탈취효과가 뛰어나 탈취제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집에 사용하지 않는 빈 용기에 베이킹소다만 담아둬도 탈취제가 되며 저렴한 비용으로 많은 양의 탈취제를 만들 수 있다.

카페트 청소에도 유용하다. 카페트는 여러 사람들이 이용하는 거실에 있기 때문에 가장 지저분해지기 쉽다. 하지만 빨래하기가 번거로워 청소 및 세탁도 힘든 것 중에 하나다. 이 카페트도 베이킹소다로 간단하게 청소할 수 있다. 베이킹소다를 카페트에 넉넉히 뿌려준 후 15분 이상 방치한다. 15분에서 20분 정도 지난 후 미리 뿌려둔 베이킹소다 가루를 청소기 최강코스로 빨아들이면 끝이 난다. 베이킹소다가 카페트 속 먼지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베이킹소다는 주방 싱크대 물때제거, 욕실 배수관 청소, 창틀 얼룩 제거 등 다양한 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

청소 뿐만 아니라 겨울철 피부관리에도 활용 가능하다. 겨울이 다가오면서 여성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바로 ‘피부관리’이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도 건조함이 없어지지 않고 각질이 많이 일어나 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는다. 각질제거에도 베이킹소다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평소 사용하던 클렌징오일에 베이킹소다를 소량 섞어 함께 사용하게 되면 각질제거에 매우 효과적이다.

한편 레인보우샵(www.rainbowshop.co)은 홈페이지를 통해 친환경세정제 활용법에 대해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특히 ‘200% 활용하기’ 게시판에서는 베이킹소다, 구연산, 산소계표백제 활용법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다. ‘레인보우talk’ 게시판을 통해서는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친환경세정제 활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다. 웹툰 형태 등으로 고객들이 더욱 쉽게 베이킹소다, 구연산, 산소계표백제 등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친환경세제 활용서도 제공한다.

또한 환경세정제 베이킹소다, 구연산, 산소계표백제를 뿐만 아니라 사용 형태에 맞는 다양한 용기를 판매 중이며, 겨울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현명한 주부들의 알뜰한 쇼핑을 돕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