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미국 제치고 국가이미지 1위 등극…브라질월드컵 우승 '한 몫'

독일이 미국을 제치고 이미지가 가장 좋은 국가로 꼽혔다.

13일(현지시간) 세계적인 시장조사 기업인 Gfk의 올해 국가브랜드지수(NBISM) 조사 결과에 따르면 독일은 미국을 밀어내고 1위에 등극했다.

이번 조사는 전 세계 50개 주요국을 대상으로 수출, 정부, 문화, 인구, 관광, 이주·투자 등 6개 범주의 23개 분야에 대한 평가로 이뤄졌다. 평가에는 20개국에서 2만125명이 참여했다.

독일은 '2014 브라질 월드컵' 우승에 힘입어 스포츠 성취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 정직하고 유능한 정부, 투자 환경, 사회적 평등과 같은 분야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2위로 밀려난 미국은 세계 평화와 안보를 위한 역할 분야에서 낮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독일 일간지 디 벨트는 러시아와 이집트 지역에서 미국을 부정적으로 평가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한편, 독일과 미국에 이어 영국, 프랑스, 캐나다, 일본, 이탈리아, 스위스, 호주, 스웨덴이 3~10위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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