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도시락 반찬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11일 온라인 상에서는 수능 만점자가 공개한 수능 도시락 반찬이 담긴 식단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날 오전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는 2014 대학수학능력시험 만점자 장홍준 군이 출연해 자신의 식단을 공개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장 군의 어머니 김명님 씨는 수능을 앞두고 어떤 음식을 준비했는지 묻는 질문에 "지극히 토속적이고 한국적인 음식으로 먹었다"며 "인스턴트 식품을 가급적 먹이지 않았다"고 말했다.
인스턴트 식품에 들어가 있는 인공 첨가물은 뇌세포의 기능을 떨어뜨리므로 두뇌활동을 저하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유제품의 경우에는 과민성 장증후군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멀리해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한편 수능 만점자가 공개한 수능 도시락 반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수능 만점자가 공개한 수능 도시락 반찬, 인스턴트는 피해야겠다", "수능 만점자가 공개한 수능 도시락 반찬, 한국적인 음식이면 된장찌개?", "수능 만점자가 공개한 수능 도시락 반찬, 나는 김밥으로 간단히 해결하려고 했는데, 뭘 먹어야 하나?", "수능 만점자가 공개한 수능 도시락 반찬, 만점자 도시락도 큰 차이가 없네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