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가 만든 요실금 환자용 팬티인 '디펜드' 홍보영상이 지난 6일 유튜브에 공개됐다. 이 영상에서 남녀 모델들은 오직 디펜드만 착용한 채 지하철을 타더니 다른 승객들에게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내가 먼저 입었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건넨다. 영상속에 등장하는 유한킴벌리 관계자도 하의실종 차림에 디펜드만 착용한 채 등장해 "요실금으로 외출을 꺼리거나 참고 지내온 사람들이 더 자유롭고 활동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용기를 주기 위해 이 캠페인을 제작했다"고 밝힌다. 그러나 이 영상에 대해 일부 네티즌이나 광고 전문가들은 선정적이라는 비판을 보내고 있다.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 관계자도 “속옷만 입고 거리를 다니는 영상은 아무리 취지가 좋아도 불쾌감을 일으킬 수 있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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