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335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9% 증가했다고 3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조9555억원으로 3.9% 늘었으며, 당기순이익은 739억원으로 45.7%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사업별로 보면 무선분야는 가입자 수와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이 모두 개선되며 전분기 대비 6.3% 증가한 1조9127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또 3분기 말 롱텀에볼루션(LTE) 가입자 비중은 59.6%로 1025만명의 가입자를 달성했으며 ARPU는 전분기 대비 3.6% 증가했다.
KT는 이달 들어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 체제가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순액요금제 출시, 멤버쉽 포인트 확대 등 시장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유무선 결합 경쟁력을 앞세워 무선사업의 성장 기조를 안착시키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유선분야 매출은 가입자와 통화량 감소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6.2% 감소한 1조3714억원을 기록했다. KT는 이에 대해 초고속인터넷의 가입자 기반을 토대로 IP 기반 가입자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초고속인터넷 중심의 결합상품 경쟁력으로 유선분야 매출 하락세를 극복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