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코이단 소비자들 왜 알코올에 관심일까?

입력 2014-10-29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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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림, 알코올프리 후코이단 동영상 제작

해림후코이단이 ‘알코올프리 후코이단’ 제대로 알리기에 나섰다.

알코올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클린 제조법 홍보를 위해 공장을 완전 개방하는 한편, 최근에는 동영상까지 제작해 소비자들의 이해를 돕는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는 것.

현재 후코이단 생산방식은 알코올의 사용 유무에 따라 알코올 투여법과 UF필터법으로 나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후코이단이 함유된 해조액을 추출한 후 여기에 알코올을 부어 후코이단을 응고시키면 알코올 투여법, 해조액을 초미세 필터에 계속 순환시키며 후코이단을 걸러내면 UF(ultra filter)필터법이라고 불린다.

업체 측은 “해림후코이단 생산시설은 설계 단계부터 알코올 투여법을 완전히 배제하고 디자인 되었다”며 “주로 대체요법에 많이 활용되는 후코이단의 특성상 소비자에게 부정적인 요소는 완전히 배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동영상을 통해 알코올프리 후코이단의 가치와 이를 지켜나가겠다는 해림의 다짐이 전해졌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후코이단은 미역, 다시마 등 갈조류에 함유된 생리활성 성분으로 암세포의 세포자살(아포토시스)을 유도하는 특이한 항암기능이 밝혀져 관심을 끌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2005년 해양수산부, 전라남도, 완도군이 공동으로 후코이단 산지가공공장 설립지원사업을 진행해 해림후코이단 공장을 설립하는 등 국제 후코이단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끝.

동영상 링크 : http://youtu.be/74IMm427Tr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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