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은 금융 법률 및 거래와 관련된 질문과 답변을 한 곳에서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금융소비자보호처 홈페이지 내 ‘금융 FAQ 코너’를 전면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금감원은 금융소비자, 금융회사 임직원 등 대상자별로 분리돼 있던 FAQ 메뉴를 하나로 통합했다. 또 홈페이지의 모든 FAQ 게시물에 대해 최근의 법규 제·개정내용을 반영해 콘텐츠를 최신 정보로 수정했다. 중복되거나 오래된 게시물은 삭제했다.
콘텐츠 정확성에 대한 신뢰도 제고를 위해 각 게시건마다 확인일(금감원 콘텐츠 담당자의 게시내용에 대한 최종 확인일자)을 표시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홈페이지 이용자의 편의성이 대폭 개선되고 민원 발생을 선제적으로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