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지수가 장 초반 약보합세다.
27일 오전 9시 28분 현재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0.29포인트 빠진 560.22를 기록 중이다. 개인이 92억원어치 순매수하고 있고 외국인과 기관이 77억원, 17억원어치 순매도하고 있다.
업종별로는 혼조 양상이다. 종이목재, 일반전기전자가 1% 넘게 오르고 잇고 금융 통신서비스, IT부품 등도 상승 업종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디지털컨텐츠, 오락문화, 섬유의류, 기계장비 등이 하락하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 역시 등락이 엇갈리고 있다 동서가 2% 넘게 빠지고 있고 파라다이스, 메디톡스, GS홈쇼핑등이 하락하고 있다. 다음, 셀트리온, CJ오쇼핑 등은 상승하고 있다.
9시 32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는 상한가 9개를 포함한 512개 종목이 오르고 있고 하한가 4개를 포함한 401개 종목이 내리고 있다.
나이벡이 암세포를 선택적으로 골라 치료하는 특허기술을 개발했다는 소식에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으며 무선충전 상용화 시점이 예상보다 빠를 것이란 증권가 분석에 알에프텍 역시 가격 제한폭까지 치솟았다.
모회사인 모뉴엘 법정관리 소식에 잘만테크가 4거래일 연속 하학가를 달리고 있으며 대출 원리금을 연체했다는 소식에 엘에너지가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