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www.yoons.com)은 한국능률협회와 한국능률협회 인증원이 주관하는 ‘2014 소비자신뢰지수 조사’에서 초등영어교육 부문 1위를 기록하며 신뢰경영대상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신뢰경영대상은 ISO 등 글로벌스탠다드와 국내 소비자 관련 기관의 평가요소를 고여려해 제품·서비스, 소비자, 사회 3가지 측면에 대한 평가모델을 개발한 뒤, 7402명의 심사위원이 85개 산업 428개 기업을 평가, 산업군별 1위 기업에 시상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로 올해 처음 시행됐다.
윤선생은 이번 심사에서 자사 영어교육 프로그램 및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신뢰도, 애프터서비스 및 고객 불만처리 절차 신뢰도, 개인정보보호정책 신뢰도, 사회공헌활동 수준 등의 항목이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신뢰지수 66.7점으로 전체 산업군의 평균 소비자 신뢰도(65.6점)보다 1.1점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윤선생이 지난해 선보인 스마트학습법은 회원들의 영어 성적을 실제로 향상시키면서 학부모 신뢰와 고객만족으로 이어졌다. 고객의 소리(VOC) 접수 시에는 고객 접점팀 및 관련팀과 연결함으로써 고객과 양방향 소통하는 창구를 마련했다.
개인정보보호 강화를 통해 동종업계의 잇따른 개인정보유출 사태를 빗겨갈 수 있었던 점도 고객 신뢰를 두텁게 하는데 한몫 했다고 윤선생 측은 설명했다.
윤선생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와 고객 신뢰도 등 각 항목에서 업계 최고의 점수를 받게 되어 기쁘다”며 “소비자 신뢰 확보를 기반으로 더 좋은 품질의 영어교육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개발, 제공하는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