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한국유통기업으로 변신한 홈에버가 출범의 깃발을 올렸다. 최근 홈에버(Homever)로 브랜드명을 변경한 ㈜이랜드리테일(舊 한국까르푸)이 출범식을 갖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고급 대형마트를 선보이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홈에버’는 27일 여의도 렉싱턴호텔에서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뉴스타트 홈에버 출범식’을 갖고 2010년까지 총 60여개의 영업망을 구축, 매출 7조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밝혔다.
신임 오상흔 사장은 “고객이 심판인 만큼 많은 수고보다 필요한 수고를 아끼지 말아야 할 것이다”며 "우선 내년말까지 3조 5천억원의 매출과 6%의 영업이익률 달성에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이는 2005년 한국까르푸 시절 매출 1조 7천억원의 2배에 달하는 규모이다
오사장은 특히 기존직원들에 대한 명예퇴직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으며 필요할 경우 신규채용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홈에버’는 매출과 이익 확대를 위해 패션상품의 비중을 높이고 원가절감과 생식품 강화에 주력키로 했다.
이와 함께 부부세미나 등 가족프로그램과 연수기회의 확충으로 직원만족도도 높여나가기로 했다. 또한 100% 고용승계는 물론 성과에 따른 다양한 포상제도를 마련하고 직원식당과 의무실 등도 점포상황에 따라 설치하기로 했다.
한편, 홈에버는 현재 간판과 매장내 사인물, 유니폼을 교체하는 작업을 마무리하고 있으며, 28일부터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매장 및 층 구성과 상품 재배치를 위한 전면리뉴얼 작업은 10월부터 착수해 11월에 수도권에서 1호점으로 선보이고 내년 상반기까지 단계적으로 리뉴얼 점포를 오픈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