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 선택한 주요 뉴스를 보여드립니다.
N32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자리한 현대백화점 판교점 8층에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매장 내부는 기존 침대 매장에서 탈피해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푸르른 자연을 형상화한 각종 조형물과 카펫, 오브제 등으로 조성한다. N32는 ‘기업은 세상을 이롭게 해야 한다’는 경영철학 아래 지속해 온 시몬스의 ESG 경영을 투영해 선보이는 하이엔드 비건 매트리스 브랜드다.
락앤락은 미니 김치냉장고가 김장 시즌을 맞아 9~10월 두 달간 판매량이 직전 두 달 대비 3배나 상승했다고 21일 밝혔다. 락앤락 관계자는 “김장 시즌을 맞이해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대형 김치냉장고가 부담스러운 1~2인 가구와 서브 김치냉장고가 필요한 4인 이상 가구의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락앤락 미니 김치냉장고’는 저장 공간 자체를 직접 냉각하는 방식을 적용했다. 이에 김치 보관에 최적화된 온도인 영하 1℃를 유지하며, 밀폐력을 강화해 냉기와 냄새 배출을 최소화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한유원)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21일 한유원 목동 본사에서 ‘감사업무 선진화 및 내부통제 역량 강화를 위한 감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유원 이목희 상임감사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의 진세근 상임감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감사인 전문성 강화 활동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 △감사기법 및 내부통제 우수사례 공유 △교차감사 등 감사활동 시 전문분야 인력지원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