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강덕수 회장 “세계서 어깨 견주는 그룹 도약”

"국내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세계 최고를 추구하자”

강덕수 STX 그룹 회장은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강원도 오크밸리에서 개최된 '2006년 상반기 그룹임원 워크숍'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강 회장은 임원들에게 STX그룹은 세계 최고 기업을 추구하며 세계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임원들의 자기개발을 통한 역량강화와 내부 조직 활성화가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이 자리에서 강 회장은“기업을 둘러싼 경영환경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과거와는 달리 급속한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 있으며 치열한 시장경쟁 속에서 살아 남아 세계적인 기업이 되기 위해선 임원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모든 임원들은 탁월한 전략가이자 혁신가로의 역할은 물론이고 새로운 가치 창출을 통해 높은 성과를 달성하는 가치 창출자로서 임해 줄 것”을 요구했다.

또한“기업이 어려운 외부 경영환경을 극복하고 세계일류기업으로서의 지속가능 성장과 발전을 이룩하기 위해선 임원들의 우수한 개별 역량 확보와 팀워크을 통한 상호 협조가 필수적일 것”이라 말했다.

이와 함께, 강 회장은“하반기에도 다소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사업환경을 철저히 분석하고 변화를 선도해 나갈 수 있는 조직관리 능력과 사업 실행력을 최대한 끌어올려 경영목표를 차질없이 달성해 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강덕수 회장은 “올해는 내년 매출 10조 달성의 가능성을 판가름 짓는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설명하고 “해운물류, 조선 기계, 에너지 건설 등 3대 비즈니스를 중심 축으로 사업역량을 더욱 확대 강화하고 디지털 시대에 걸맞는 경영 인프라 확립,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심화와 핵심인재 확보 및 육성에 더욱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STX그룹은 올초 ‘2010년 매출 15조, 수출 100억불 달성’이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이를 위해 2007년 매출 10조 달성은 물론, 내실있는 균형성장, 고부가가치 사업 확대를 통한 사업다각화, 미래 성장동력 확보 및 에너지 사업 확장 등에 주력할 것을 밝힌 바 있다.


대표이사
이상수
이사구성
이사 4명 / 사외이사 2명
최근 공시
[2025.12.05]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
[2025.11.26]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

대표이사
박상준
이사구성
이사 3명 / 사외이사 1명
최근 공시
[2025.12.19] 주요사항보고서(회생절차개시신청)
[2025.12.16] 대출원리금연체사실발생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