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턴트 분야별 전문 심화 교육과정 ' 개설

중소기업청은 15일 컨설팅 서비스의 신뢰도 및 품질 향상을 위go 컨설턴트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중소기업진흥 공단 등 5개 주관기관에 컨설턴트 분야별 전문 심화교육 과정'을 개설 한다고 밝혔다.

국내 컨설팅사의 경우 일부 외국계 컨설팅사 및 중견 컨설팅사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영세성을 면치 못하고 있어 컨설턴트에 대한 교육훈련과 연구개발 에 대한 투자여력이 부족한 실정으로 전문역량의 심화에 한계가 있는 상황이다.

중기청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06년에 실시하는 '컨설턴트 분야별 전문 심화교육'은 중기청의 쿠폰제컨설팅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5개 주관기관을 교육기관을 지정하고, 각 세부사업별 특성에 맞춰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토록하여 600여명의 컨설턴트들을 대상으로 6월부터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 주관기관 5곳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경영기술컨설턴트협회, 한국컨설팅협회, 한국창업경영컨설팅협회 등이다.

교육 내용은 특히 선진컨설팅기법의 소개와 사례연구를 통해 국내 컨설턴트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추진할 수 있도록 컨설팅 사례에 대한 발표·질의응답·상호평가 등 문제제기식 토론학습과 실습교육이 병행된다.

또한 중소기업 현장에 보편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컨설팅 기법과 방법론, 최근 컨설턴트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에 대한 교육과정이 포함돼 있다.

아울러 컨설팅과정에서 문제해결 향상을 위하여 필요한 각종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연계지원 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관련 지원정책과 컨설턴트로서 지켜야 할 윤리강령 등도 포함 되었다.

중기청은 이번 교육을 통해 컨설턴트들은 자기계발의 촉진과 현장실무 기술을 획기적으로 제고하고, 새로운 컨설팅 기법 및 방법을 습득하여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