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이 교육 관련 민원을 상담하기 위해 운영 중인 '1396 서울교육콜센터'가 지난달 29일 기준으로 100만콜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2007년 10월 1일 전국 최초로 본청은 물론 각 지역교육지원청 민원을 통합해 연계하는 콜센터 시스템을 구축했다.
개설 당시 상담원 수는 3명에 불과했지만 지난해 18명으로 늘렸고 지난해 10월에는 민원인이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콜센터 전용 특수번호인 '1396'을 개통했다.
또한 콜센터에 들어온 상담 유형은 전·편입학 및 학생 수용 분야(19.9%) 인 것으로 집계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