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글로리아와 7600만달러 라이선스 아웃 계약 체결

보령제약 ‘카나브(Fimasartan)’가 중국 시장에 진출한다.

보령제약은 9일 중국 글로리아와 고혈압신약 ‘카나브’ 단일제에 대한 라이선스 아웃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보령제약은 라이선스 로열티 540만달러에 고혈압 신약 카나브에 대한 중국 내 독점 판매권(라이선스)을 제공하고, 카나브 단일제를 공급하게 된다. 계약에 따른 10년간 공급 규모는 약 4억2800만 위안이다. 약 802억원 수준. 양측은 허가를 거쳐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발매할 계획이다.

이로써 보령제약 카나브는 발매 후 멕시코를 포함한 중남미 13개국, 브라질, 러시아 등에 총 1억1460만달러의 라이선스 아웃 계약 이후, 이번 중국 계약을 통해 해외 라이선스 아웃 계약 총 금액 약 2억달러를 달성하게 됐다.

보령제약은 최태홍 대표는 “세계 최대 파머징 마켓인 중국에 진출한 것은 글로벌 신약으로의 도약 기반을 확고히 한 의미 있는 성과”라며 “성장하는 중국 고혈압 시장에 맞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중국 고혈압치료제 시장 1위를 달성해 국내신약으로써 글로벌 성공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나브는 현재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중동, 미국, 유럽 등과 수출 계약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매출 확대는 물론 글로벌 고혈압 신약으로써의 브랜드 가치도 더욱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중국 고혈압 환자 수는 현재 약 2억명으로 추정되며 연간 300만명 이상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른 고혈압 치료비도 증가해 연간 400억 위안 이상 지출되고 있으며, 항고혈압제 시장 규모는 166억 위안(약 3조원)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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