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모바일 비즈니스 영향력 지속적으로 증가 전망”

모바일 광고 플랫폼 ‘맨(MAN)’을 서비스하고 있는 메조미디어는 ‘2013 모바일 광고 트렌드와 2014 모바일 전망’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 모바일 광고의 영향력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라고 12일 밝혔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외 각종 자료를 인용해 2013년 국내 모바일 광고 규모는 4160억원 정도로 추정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2015년까지 2069억 달러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13년 트렌드로는 △모바일 광고 55.97% 점유한 구글 △모바일 런처 시장 부진 △잠금화면 리워드 플랫폼 인기 △모바일 동영상 광고 플랫폼 등장 △SNS플랫폼의 다양한 모바일 광고 상품 출시 △새로운 모바일 게임 플랫폼 등장 등을 꼽았다.

2014년 전망으로는 △개인화를 접목한 버티컬 SNS △모바일 기기와 사물인터넷의 만남 △탈 안드로이드 △모바일 광고의 타겟팅 집중 △모바일 플랫폼 비즈니스의 영향력 지속 △모바일 게임사의 글로벌 경쟁 등이라고 밝히고 있다

특히 모바일 광고는 온라인 광고의 발전 패턴을 그대로 따라갈 것으로 보이며 리타겟팅 광고 등다양하고 세분화된 타겟팅 기법을 선보일 전망이다.

메조미디어 우영환 대표는 “모바일광고 및 소셜 분석에 특화된 사업부서를 가지고 있는 메조미디어는 2014년에 모바일 및 SNS 플랫폼의 결합 등의 이슈를 앞두고 크로스미디어 광고 플랫폼 고도화 준비를 마친 상태”라고 말했다.

이번 보고서는 메조미디어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을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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