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광고대상]아모레퍼시픽, ‘피부고민 해결’ 고객소통 캠페인

화장품 부문, 이희복 아모레퍼시픽 홍보팀장

아이오페의 대표상품인 ‘바이오 에센스’는 아이오페의 오랜 바이오 연구의 결정체인 바이오 인큐베이팅 기술이 적용된 혁신 제품입니다. 피부와 가까운 핵심 성분을 그대로 재현해 바이오 에센스 한 병에 담았습니다.

기술력을 소비자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해 저희는 10여년간 조사해 온 피부 보고서 ‘아이오페 스킨리포트’를 기반으로 대한민국 여성들이 가장 듣고 싶은 칭찬 1위 ‘피부 좋아 보인다는 말’과 접목했습니다. 제품의 기능을 설명할 뿐 아니라 공감까지 얻어 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또 그동안 여성들의 피부 문제를 늘 고민하고 연구해온 만큼 광고에서도 ‘3일 후에 눈에 띄는 효과를 준다’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사용해 아이오페만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려 했습니다.

이 같은 고민을 거쳐 집행된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인쇄 광고와 TV CF는 ‘당신의 피부 컨디셔닝은 어떠세요?’라는 의문문 형식의 멘트와 함께 ‘피곤한 날에도 피부 좋아졌다는 말 많이 듣는다. 3일만 써도 달라진다’는 테스티모니얼 형식을 이용해 고소영씨의 자신감 있는 멘트를 전달, 아이오페가 소비자에게 전하는 브랜드 자체의 자신감을 대변했습니다.

쉽고 임팩트 있는 카피로 집행된 광고는 소비자들의 큰 관심과 기대를 일으켰고, 제품의 핵심 성분인 바이오 리독스를 형상화한 비주얼을 통해 바이오의 기능적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기술력 및 기대감을 더욱 높일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캠페인은 다양한 접점을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했다는 점이 가장 뿌듯합니다. ‘도전! 피부 컨디셔닝’과 ‘도전! 내 남자 피부 컨디셔닝’ 이벤트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장을 열었습니다. 이를 통해 아이오페만의 피부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약속하고 ‘바이오’라는 브랜드 핵심을 알렸을 뿐 아니라, 실제 경험자의 체험으로 입소문이 더해진 성공적 캠페인이었기에 수상이 더욱 뜻깊습니다.


대표이사
서경배, 김승환
이사구성
이사 10명 / 사외이사 6명
최근 공시
[2025.11.27]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18] 기업설명회(IR)개최(안내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