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아라 취업]일진그룹, 최고의 ‘능동인’ 공개채용

공채 모집인원은 100여명

일진그룹이 14일까지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에 나섰다. 인재상은 ‘능동인(能動人)’으로서 도전정신과 창의적 사고를 지니며 항상 세계최고를 향한 열정을 지닌 자이다.

모집인원은 일진전기, 일진디스플레이, 일진제강, 일진다이아몬드, 일진LED 등 주요 계열사에서 전년도 수준인 100여명 규모다. 모집분야는 R&D, 생산, 영업, 경영지원 등 모든 직무에서 진행된다.

원서 접수는 채용 홈페이지(http://join.iljin.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정규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와 2014년 2월 졸업예정자로 나이, 종교, 성별, 병역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외국어 능통자 및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자를 우대한다.

서류합격자는 이달 중순 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이어 인·적성검사, 1차 실무면접, 최종면접을 거쳐 11월 말 최종합격자를 선발·발표한다. 최종 선발된 사원들은 2주간의 신입사원 합숙교육을 마친 뒤 각 계열사로 배치된다.

일진그룹은 지역 우수인력 확보를 위해 10일까지 전국 대학을 순회하며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일진그룹 서민철 인사팀장은 “이번 채용에서도 예년과 같이 서울 지역뿐만 아니라 주요 계열사 사업장이 있는 수도권 및 충청?전북 지역 소재 대학을 방문해 채용설명회를 갖는 등 지역 우수인력 확보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채용 홈페이지에서는 ‘일진그룹이야기’ 코너를 마련해 한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입사성공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다. 면접에서 대처한 경험담과 회사에서 맡은 역할을 수행한 이야기 등 다양한 정보가 있어 지원자들은 전형과정에 들어가기 전 참고할 필요가 있다.

서 팀장은 “일진그룹의 인재상은 도전정신과 창조적 사고를 지니며, 항상 세계 최고를 향한 열정을 지닌 인재”라며 “면접 시 본인이 지칠 줄 모르는 열정을 가지고, 기존의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가치와 변화를 모색하는 인재임을 충분히 설명한다면 면접관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길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