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렐, 아웃도어 신발 부문 8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아웃도어 브랜드 머렐이 신발 부문에서 8년 연속 세계 판매 1위를 기록했다.

2일 글로벌 스포츠 상품 마켓 조사기관인 SGI(Sproting Goods Inteligence)에 따르면 머렐의 2012년 기준 총 신발 판매액은 6억7300만 달러로 4억2000만 달러를 기록한 2위 살로몬과의 격차를 벌리며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이어 3위는 컬럼비아(3억2200만달러)가 차지했다.

1981년 미국에서 탄생한 머렐은 제품력을 기반으로 등산, 트레킹화 등 기능성 아웃도어 신발(부츠 포함)을 비롯해 의류, 용품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해오며 현재 150여개 국가에 수출되고 있다. 한국에는 지난 2007년 처음 진출, 국내에만 출시한 트레킹화 프로테라 고어텍스 뉴컬러 시리즈 및 프로테라 의류 라인 등을 통해 시장 공략에 매진하고 있다.

머렐 마케팅팀 담당자는 “머렐의 8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달성은 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한 끊임 없는 연구와 노력이 낳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내 소비자들이 더 많이 사랑하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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