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아라 취업] 두산 “같이 있는 사람까지 즐겁게 하는 행복한 사람 찾고 있습니다”

2013 하반기 채용 1일부터 16일까지…000명 모집

‘사람이 미래다.’

사람을 강조하는 기업 ‘두산’이 2013 하반기 공채시즌을 맞아 식구를 맞이한다. 인재를 모집하는 곳은 두산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엔진, 두산 등 총 4곳으로 회사마다 모집분야가 다르다.

특히 채용에 나선 이 4회사가 이공계 회사인 만큼 기계, 전기전자, 건축 등 이공계 관련 전공자를 우대하고 있다. 자격 요건은 2014년 2월 졸업예정자나 4년제 대학을 졸업한 자(석·박사 포함)로 모집인원은 000명이다. 지원자는 영어 말하기테스트 점수를 의무적으로 제출해야 하며, 오픽 등급 중 IM의 경우 1,2,3으로 세분화된 등급으로 기입해야 한다.

또 입사지원서를 작성한 후 DBS(Doosan Biodata Survey)를 반드시 응시 해야한다. DBS는 기존의 에세이를 대체하고자 개발된 것으로 두산은 이 조사를 통해 지원자가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와 들어맞는 지를 검토한다. 입사지원서를 제출하면 곧바로 DBS 화면으로 이동하고 총 130문항을 약 45분 안에 답해야 한다. 이렇게 입사지원서를 제출하여 합격하면 두산종합적성검사(DCAT)과 1,2차 면접, 신체검사 등 일련의 채용절차를 밟게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1일부터 16일까지며 채용홈페이지 ‘커리어두산’ (career.doosan.com)에서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된다.

한편 두산은 두산 취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오는 서울 종로구 두산아트센터에서 오는 6~7일 양일간 JOB FAIR를 개최한다. 이날 오전 10시30분과 오후 4시에는 두산그룹 채용설명회를 열어 올 하반기 채용을 상세히 소개하고, 양일 오후 1시30분에는 ‘채용 자회사의 모든 것’ 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또한 참가를 사전에 등록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발표기회를 주고 우수자는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부여한다. 주제는 두산의 6가지 인재상에 맞는 나만의 이야기다. 이 밖에도 현업실무자에게 직접 직무에 대해 상담받을 수 있고 면접관을 만날 수도 있다. 참가 사전 등록은 2일까지 커리어두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