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직장동료 가장 나쁜 습관은 ‘업무협조 안하기’”

직장동료의 가장 나쁜 습관 1위로 직장인들은 ‘업무협조 안하기’를 꼽았다.

12일 취업포털 잡코리아에 따르면 남녀 직장인 814명을 대상으로 ‘직장인 나쁜 습관’의 설문조사 결과, ‘업무협조 안하기’(복수응답)가 응답률 46.1%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담배 피우기’(39.2%) △‘일 없으면서 야근하기’(30.6%) △‘말없이 자리 비우기’(30.5%) △‘마감기한 넘기기’(24.0%) △‘회의 길게 하기’(23.8%) △‘인터넷 쇼핑하기’(21.1%) △‘과음하기’(18.9%) △‘밥 빨리 먹기’(11.9%) △‘바르지 못한 앉은 자세’(8.6%) △‘기타’(3.2%) 순으로 나타났다.

직장인 본인의 가장 나쁜 습관으로는 응답률 37.1%를 기록한 ‘바르지 못한 앉은 자세’가 꼽혔다. 다음으로 △‘인터넷 쇼핑하기’(29.4%) △‘밥 빨리 먹기’(18.4%) △‘담배 피우기’(18.3%) △‘말없이 자리 비우기’(16.1%) △‘없다’(13.9%) △‘과음하기’(13.5%) △‘마감기한 넘기기’(11.8%) △‘일 없으면서 야근하기’(11.5%) △‘회의 길게 하기’(10.2%) △‘업무협조 안하기’(9.3%) △‘기타’(3.1%) 순이었다.

직장 내 나쁜 습관을 갖고 있는 동료는 얼마나 많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많다’는 응답이 전체 42.5% 비율을 차지했다. 이 밖에 △‘조금 있다’(38.7%) △‘매우 많다’(15.7%) △‘거의 없다’(2.9%) △‘전혀 없다’(0.1%) 순으로 조사됐다.

동료의 나쁜 습관으로 인해 피해를 본경험이 ‘있다’는 응답자가 전체 85.4%를 차지했으며 ‘없다’는 응답은 14.6%에 그쳤다.

나쁜 습관을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명확한 목표를 세운다’가 응답률 37.7%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매일 다짐한다’(31.2%) △‘나쁜 습관을 고쳤을 때 발생하는 이득을 따져본다’(29.0%) △‘변화된 자신의 모습을 상상한다’(26.2%)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한다’(21.1%) △‘정신이 번쩍 들 때까지 혼난다’(19.2%) △‘기타’(1.8%) 순이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