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시장경영진흥원, 비축물자 공급 활성화 MOU

▲28일 오전 윤정인 aT 유통이사(사진 왼쪽)와 김수암 시장경영진흥원 본부장(넥타이 착용)이 업무협약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중소기업청산하 시장경영진흥원은 정부비축물자의 전통시장 공급 활성화를 위해 28일 aT센터 3층 미래로룸에서 업무협조약정(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에 따라 전국에 소재한 영세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aT는 취급하는 정부비축물자 연간 물량 및 월별 수급계획 정보를 제공키로 했다. 이는 정부비축물자의 공급 활성화를 통해 서민 물가안정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aT는 비축물자의 전통시장 공급을 위해 작년부터 시범적으로 평택 송북시장, 광명시장 등 전국소재 10여개 시장상인회에 신선배추, 깐마늘 2개 품목 357t의 비축물자를 공급했다. 향후 지속적으로 품목과 물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aT 관계자는 “이번 업무약정이 비축물자의 전통시장 공급 활성화 및 나아가 중소 전통시장과의 상생협력에 토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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